환경오염신고 1661-0613

Environmental Monitoring Confederation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은 쾌적한 환경의 근본이며 미래 세대에 계승하여야 할 유산입니다.

보도 자료

경북도의회 장경식 부의장,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

2014-12-08 - 1381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부의장이 5일 서울 한국노총회관 컨벤션홀에서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관, '2014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은 전국 250여개 지방의회 의원들 가운데 친환경 의정활동을 가장 잘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장 부의장은 환경분야 전문가 3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에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개선 효과, 정책대안 심층도, 지속가능성, 지역균형 발전성, 개선 실현성과 기여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경식 부의장은 경북생명의 숲 공동대표를 역임하면서 나무심기운동 전개 등 숲가꾸기를 통한 탄소 배출점감에 노력했다. 또 도로변 화단조성, 환경정화활동 등 쾌적한 환경조성에 동참하며 친환경 과일·채소·꽃 가꾸기에도 솔선수범했다.

특히, 포항 철강공단 등에 이산화탄소·탄소 배출 및 오폐수 배출 저감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환경교육 및 환경경보전 실천을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환경교육 진흥 조례’를 만들어 환경교육 활성화 기반 마련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조성에 이바지했다.

장 부의장은 월드그린에너지포럼 위원 및 2015 세계물포럼 추진위원으로 활동하며 친환경 의정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장경식 부의장은 "도내 복지사각지대 및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민생현장 중심의 소통하는 의회 구축으로 도민이 행복한 경상북도 건설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경식부의장은 경북도의회 제8·9·10대 의원으로 경북 생명의 숲 공동대표,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청 의장, 제18대 박근혜대통령 선대지방자치본부장,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경북도의회 독도수호특위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